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정의장] 1%의 믿음이 산을 옮긴다  
2008-10-02 20:24:45 [수정|닫기]블로그 담기
 (2)

1%의 믿음이 산을 옮긴다

 

그의 어머니는 아버지와 이혼하고 다섯 자녀를 키우느라고 3가지의 일을 동시에 해야 했다. 그래서 자주 아팠다. 그가 6세 때, 어머니가 2번이나 심장발작을 일으켰다. 어머니가 그렇게 많이 일하지 않도록 돕고 싶었다. 집 밖에서 큰 돌들을 주워 색칠을 하고는 이웃집을 돌아다니며 사달라고 졸랐다. “이 돌들을 사시지 않겠어요. 종이를 눌러놓을 수도 있고 책을 받칠 수도 있고 문을 고정시킬 수도 있어요.”

 

이웃집 사람들이 “우리 집 앞에 있던 것”이라고 말하면 그는 “색칠을 해서 지금은 다르다”고 대꾸했다. 집집마다 방문한 끝에 50달러를 벌었다. 어머니를 모시고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할 수 있었다. 그게 그의 첫 사업이었다. 이듬해에는 집에서 로션을 만들어 집집마다 다니며 팔았다. 사업을 하다 보니 명함이 필요해 ‘21세기 CEO'라고 써넣은 명함을 사용했다. 그의 나이 8세 때였다.

 

그러다가 어느 사업가의 조언을 따라 또래친구 15명을 모아놓고 비즈니스 클럽을 결성했다. 비즈니스 전문가를 초빙해 강의도 들었다. 훌륭한 사람들이 멋진 아이디어를 기꺼이 제공해댔다. 그러나 문제는 돈이었다. 강의를 해준 강사를 통해 작은 투자자들을 물색했다. 일정 수준의 투자수익률을 드리겠다며 약속했다. 웃고 마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정말 믿어주는 사람들도 있었다. 그렇게 해서 1만 5,000달러가 만들어졌다.

 

클럽 회원들은 레모네이드 가판대, 쿠키회사, 만화책회사, 이동편의점 등을 운영했고 그는 새 사업을 위해 이리저리 자금조달에 나셨다. 그렇게 2년쯤 흐른 어느 날, 그는 자체 이벤트를 벌이다가 매주 1,200만 명이 시청한다는 TV 라이브 쇼의 여성PD를 만나게 됐다. 다소 과장해서 자신의 클럽을 그녀에게 소개했더니 그녀는 유명인사와만 인터뷰하는데 그도 게스트로 한 번 초대하겠다고 했다.

 

인터뷰가 나간 후 시청자들의 반응이 좋아 그는 그 쇼의 공동 진행자로 발탁됐다. 어린 나이 탓에 그는 라스베이거스 매체들의 주목을 받았고 NBC에도 출연할 수 있었다. 나중에 그는 자신만이 남다르게 잘 할 수 있는 게 뭘까 하고 고민한 끝에 아이용 시럽을 만드는 식품회사를 차렸다. 대단히 성공적이었다. 150만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는 100만 달러에 그 회사를 팔았다. 14세 때, 백만장자가 된 것이다.

 

# 14세 백만장자, 만화 같은 성공담

 

다른 아이들이 어머니의 치맛자락을 붙잡고 징징거렸을 6세 때, 그는 첫 사업을 시작했고 7세 때에는 로션을 직접 만들어 팔았으며 비즈니스 클럽에 벤처자금을 대던 때는 그의 나이 8세였다. 11세 때, 그는 토크쇼의 공동 진행자가 됐고 14세 때에는 월스트리트에 사무실을 연 백만장자가 됐다. 21세 때, 그는 억만장자로 성장해 빈민층을 위한 기업가교육, 장학금, 생활보조금 등을 제공하는 파라 그레이재단도 설립했다.

 

시카고 남부의 빈민가 가정에서 가난에 찌들어야 했던 파라 그레이(Farrah Gray)의 만화 같은 성공담이다. 아주 작은 믿음일지라도 그 믿음으로 일단 움직여 보면 의외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1%의 믿음으로 들이대고 덤비는 사람들이 이 세상을 바꾼다. 반신반의하는 마음에 1%의 믿음이 더 보태진다면 앞을 가로막던 산이 뒤로 옮겨질 것이다.



위의 내용은 무한창조 이 책에서 등장하는 파라그레이의 만화 같은 성공담이다. 매트릭스 라는

영화에 보면 길을 아는 것과 길을 걷는것은 많은 차이가 있다 라는 대사가 나온다. 많은 사람들은 성공하기 위해서 고민하고 생각하고 더 나은 비지니스 모델을 찾기위해 고심하지만 그걸로 끝나는 경우가 허다하다. 하지만 파라그레이는 거침이 없다 너무나 어린 나이의 장벽은 그에게는 아무런 망설임 조차 주지 못했던 것이다.


만약 평범한 아이들이였다면 아직 어린 내가 얘기한다고 어른들이 비웃지 않을까 라고 망설였을 것이고 결국엔 실행을 하지 못했을 것이다.

파라그레이는 거침 없는 실행력으로 10대의 나이에 백만장자가 되었다. 우리는 한번쯤 우리 자신들이 하루에도 수없이 많이 계산하고 망설인다는걸 다시한번 되새겨야 할 것이다.


파라그레이의 일화를 보면서 성공은 내 안에 있다 라는 느낌이 문득 들게 되었다. 그런점에서 파라그레이는 진정한 무한창조자가 아닌가 싶다.

'무한창조뉴크리스천 독후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리뷰-piaoliang1  (0) 2008.10.08
갓피플 -김충훈님  (0) 2008.10.08
갓피플 -정의장님  (0) 2008.10.08
갓피플- 양경석님  (0) 2008.10.08
갓피플- 김종훈  (0) 2008.10.08
갓피플- 설현숙님  (0) 2008.10.08

1 ··· 20 21 22 23 24 25 26 27 28 ··· 114 
BLOG main image
무.한.창.조.인.생 - 수건을 짜지 말고 우물을 파라
by kyeon


Yes 24 바 로 가 기

카테고리

무한창조뉴크리스천 (114)
'무창' 크리스천 (18)
책 속, 저자를 만나다 (4)
책 속 창조 한 마디 (0)
'도서관' 한 부분 (5)
'함께' 하는성공 (17)
무한창조뉴크리스천 독후감 (32)
세상 모든 '창조' (19)
창조 명언 (17)
창조는 'OO' 이다 (1)
11-30 12:45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