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이글은 사람향기가득님의 http://blog.empas.com/sm21com/4771224 블로그에서 가져온 글입니다^^


▲김종춘 목사( www.dreamel.com 운영자)
대학생 이현우는 1학년 1학기만 마치고 바로 휴학해서 장사에 뛰어들었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액세서리 노점을 하다가 아예 옷가게를 차렸습니다. 그는 동대문시장에서 일본풍 옷을 보는 순간, ‘아, 이거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알록달록하고 좀 파격적인 일본풍 옷이 너무 멋져 보였고 자신과 같은 20대 초반 남성이나 패션에 관심이 많은 10대 후반 남성한테는 충분히 먹힐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그는 좌판으로 번 돈 200만 원, 아르바이트 해서 번 돈 300만 원, 부모님한테 빌린 돈 1천만 원으로 2001년 말 수원시 남문 근처에 3평짜리 일본풍 남성의류점 ‘슈퍼마리오’를 열었습니다.

그의 의류점은 즉시 눈길을 끌었고 불티나게 팔기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가게가 워낙 작아 하루 매출이 400만 원을 넘지 못하자 6개월 후부터는 자체 쇼핑몰을 차려놓고 인터넷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점점 잘 되더니 인터넷 판매액이 월평균 2억 원에 달했습니다. 불과 3년 만에 그는 10억 대의 부자가 될 수 있었습니다.

무엇이 22세의 청년 이현우를 그렇게 만들었습니까. 지혜입니다. 지혜는 기존시장을 뒤엎을 미래시장을 미리 보게 하든지, 기존시장에서 틈새시장을 찾아내게 해 줍니다. 지혜는 또 기존방식대로 싸우지 않고 전혀 예상치 못한 게릴라방식으로 싸우게 합니다. 그래서 빈털터리로 하여금 거의 독차지하게 해 줍니다. 지혜는 아직 나타나지 않은 것을 미리 보는 눈입니다.

지혜로 사는 사람은 질 것 같은 상황에서 이기고 망할 것 같은 상황에서 성공합니다. 지혜에 지식을 더하면 금상첨화입니다. “지혜 있는 자는 강하고 지식 있는 자는 힘을 더하나니”(잠24:5). 지혜가 뭡니까. 다양하게 정의할 수 있겠지만 거칠게 단순화한다면 ‘아, 이거다’ 하는 깨달음입니다. ‘아직 이런 것이 없는데 이런 것을 하면 잘 되겠구나’ 하는 것이 지혜란 말입니다. 그렇다면 지식은 뭡니까. ‘이렇게 하면 잘 되지’ 하는 노하우입니다.

이랜드 주니어사업부의 박대희 대리(2004년 현재 30세)는 겨울철 기온차이에 따라 판매전략을 달리 했습니다. 전국 220개 매장을 대상으로 2000년부터 3년간 10-12월 중 판매동향을 분석해 보니 기온이 영하 5도 이하로 내려가면 두껍고 비싼 오리털 파카가 잘 팔렸고 기온이 영상일 때는 얇은 패딩이나 남방이 잘 팔렸습니다. 그래서 기온에 따라 매장 전면의 디스플레이 품목을 다르게 해 매출을 12% 늘릴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이렇게 지식을 따라 행해야 합니다. “무릇 슬기로운 자는 지식으로 행하여도...”(잠13:16). 지식이 있으면 더 잘 될 것이나 지식이 없으면 망하게 됩니다. “...미련한 자는 지식이 없으므로 죽느니라”(잠10:21). 슬기로운 사람은 지식을 따라 더 나은 노하우를 활용하기 때문에 점점 더 잘 되지만 미련한 사람은 똑같은 실수를 반복합니다. “개가 그 토한 것을 도로 먹는 것 같이 미련한 자는 그 미련한 것을 거듭 행하느니라”(잠26:11).

지혜는 남다른 발상이요, 지식은 그것을 실행할 수 있는 노하우입니다. 지혜와 지식은 따로 움직이기도 하고 같이 움직이기도 합니다. 전문 미용사가 여자 탤런트의 머리에 리본을 달아 주었더니 얼굴 분위기가 확 달라집니다. 너무 좋아하면서 비용을 물어보니 리본 값 5천 원, 솜씨 값 9만 5천 원이랍니다. 지혜와 지식은 고소득을 올려 줍니다.

그 사람은 왜 잘 될까요. 지혜와 지식으로 살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지혜와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까. 찾고 구하면 됩니다. “네 귀를 지혜에 기울이며 네 마음을 명철에 두며 지식을 불러 구하며 명철을 얻으려고 소리를 높이며 은을 구하는 것 같이 그것을 구하며 감추인 보배를 찾는 것 같이 그것을 찾으면”(잠2:2-4).
1 ··· 75 76 77 78 79 80 81 82 83 ··· 114 
BLOG main image
무.한.창.조.인.생 - 수건을 짜지 말고 우물을 파라
by kyeon


Yes 24 바 로 가 기

카테고리

무한창조뉴크리스천 (114)
'무창' 크리스천 (18)
책 속, 저자를 만나다 (4)
책 속 창조 한 마디 (0)
'도서관' 한 부분 (5)
'함께' 하는성공 (17)
무한창조뉴크리스천 독후감 (32)
세상 모든 '창조' (19)
창조 명언 (17)
창조는 'OO' 이다 (1)
Statistics Graph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